비주얼 이펙트 그래프, 내비게이션 기능, 유니티 머신러닝 에이전트 등 소개

[아이티데일리] 유니티코리아(대표 김인숙)는 유니티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이벤트 ‘유니티 마스터즈 데이’를 오는 12월 3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유니티 코리아 오피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 코리아 공인 전문가 그룹 ‘유니티 마스터즈’가 유니티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개발자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최초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다. 우선 ‘절대강좌! 유니티’ 저자인 이재현 마스터가 초급자를 위한 내비게이션 심화를 주제로 기존 내비게이션의 고급 기능과 확장 내비게이션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마둠파 테크니컬 아트 연구소 대표인 박동민 마스터가 게임 및 영상 콘텐츠에서 아름다운 효과를 구현하도록 돕는 ‘비주얼 이펙트 그래프(Visual Effect Graph)’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 연구원인 민규식 마스터가 다양한 AI 프로그램과 앱,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SDK인 ‘유니티 머신러닝 에이전트(Unity Machine Learning Agents)’ 및 머신러닝의 학습 방법 중 하나인 강화학습에 대해 발표한다.

이후 유니티 마스터즈 및 오지현 유니티 코리아 리드 에반젤리스트가 참여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어 참석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유니티 엔진 관련 내용, 강연 내용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유니티 마스터즈 데이’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참가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분들에 한해 오는 29일 이메일로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를 보다 활성화시키고자 유니티 마스터즈 활동을 꾸준히 진행 중”이라며, “향후에도 유니티 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티 코리아는 지난 2016년부터 유니티 마스터즈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4기는 게임 개발과 TA(테크니컬 아트), M&E(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AEC(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등 여러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 11명이 선정됐다.

▲ ‘유니티 마스터즈 데이’ 안내 이미지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