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서포트와 대외 교육 비즈니스 활성화 등 교육 분야 협력

[아이티데일리]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IT 교육 사업에도 적극 나선다. 베스핀글로벌은 사내 직원 교육을 위해 활용 중인 ‘베스핀 아카데미’를 앞세워 스킬서포트(대표 왕재혁)와의 협력으로 대외 비즈니스로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스킬서포트와 클라우드 교육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MOU를 18일 체결했다.

스킬서포트는 정보통신 전문 IT 교육기관으로 이머징테크(가상화 및 클라우드, AI, ML) 교육, 주요 글로벌 IT 기업의 서버, 인프라, 네트워크 등에 대한 전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MS)로부터 공식 자격인증을 받은 공인교육센터로서 MS 애저 전문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베스핀글로벌에서 내부 직원 역량 향상을 위해 활용하고 있는 사내 교육센터인 ‘베스핀 아카데미’의 대외 교육 비즈니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으며, 성장 기회가 잠재되어 있는 교육사업 분야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스킬서포트는 베스핀 아카데미 운영을 위해 필요한 교육사업 전반에 걸친 경험과 비즈니스 노하우를 제공하고, 베스핀글로벌은 교육 전반에 걸친 운영을 스킬서포트와 함께할 예정이며, 향후 스킬서포트 교육센터와의 통합 추진을 검토할 계획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이 사업 초기부터 사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진행해왔던 교육 프로그램과 경험도 함께 제공하면서 좋은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베스핀글로벌이 쌓아가고 있는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경험과 노하우를 국내 IT분야 종사자들에게 아낌없이 공유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