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기획자 및 개발자 대상, RPA 연계방안 및 산업별 사례 공유

▲ 장석수 그리드원 CTO

[아이티데일리]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지난 14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RPA 자동화 영역 확대를 위한 AI 활용 방안 및 실무 가이드’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그리드원은 올해 상반기 폴리텍대학교에서 강서 캠퍼스 대상 RPA 교육을 진행한 이후, 명지대, 남서울대, 극동대 등에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왔다. 하반기에도 지난 카이스트와 함께 RPA 도입 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한 RPA 및 인공지능(AI) 교육을 진행했다.

14일 진행된 이번 강연은 RPA 업무 자동화 분야의 기획자 또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장석수 그리드원 CTO가 연사로 나서 Al를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기본지식, 적용사례 및 RPA와의 연계 방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산업별 사례를 공유했다.

강연의 주요 내용은 ▲AI와 딥러닝의 기본 개념 ▲RPA 적용 가능 AI 기술의 이해 ▲이미지 데이터, OCR을 활용한 AI RPA ▲RNN(Recurrent Neural Network)을 활용한 자연어 처리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과 생성 모델의 이해 ▲AI 적용 방법론 요약 등으로 구성됐다.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은 “로봇이 인지하고 학습해 자동화하는 ‘SW 2.0’ 시대가 도래했다”며, “기업에 필요한 사항을 직접 교육하기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담당자가 실무 가이드를 통해 지식과 역량을 확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