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강화된 자사 RPA 플랫폼 신규 기능 소개

▲ ‘유아이패스 RPA 세미나’서 발표하고 있는 백승헌 유아이패스코리아 전무

[아이티데일리] 유아이패스코리아가 ‘유아이패스코리아 RPA 세미나’를 14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 백승헌 유아이패스코리아 전무는 AI와 더 강력하게 결합한 유아이패스의 차세대 RPA 기술을 소개했다. 기존 유아이패스의 RPA 플랫폼은 ‘스튜디오(Studio)’,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로봇(Robot)’ 등 3가지로 구성돼 있었으나, 차세대 플랫폼에는 AI 기능이 대폭 강화된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Explorer)’는 유아이패스가 프로세스골드(ProcessGold)와 스텝샷(StepShot)을 인수하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다. RPA를 도입하기 전에 기업의 전사적인 업무 분석 단계를 돕는다.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읽고 분석하는 프로세스 언더스탠딩, 프로세스 마이닝 툴을 통해 자동화 프로세스를 쉽게 식별하고 문서화하며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앱(Apps)’은 로봇에 의해 모든 과정이 관리되는 언어텐디드(Unattended) RPA 프로세스에 사용자가 관여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AI 프로세스에 직접 관여하고 최종 승인을 할 수 있는 휴먼 인더 루프(Human-in-the-Loop)를 구현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 스튜디오 X(Studio X)’는 RPA를 사용하는 실무자들을 위한 솔루션이다. 개발자 리소스나 코딩 작업 없이도 실무자가 직접 간단하게 자신의 업무에 RPA를 적용해 자동화할 수 있다. 또한 ‘유아이패스 인사이트(Insights)’는 RPA 도입 후 성과와 운영 현황을 분석하고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AI 패브릭(Fabric)’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가 기업 내 다양한 IT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하고, 이를 RPA와 결합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기업은 보다 손쉽게 자사의 각 분야에 RPA와 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서는 유아이패스의 고객인 롯데 이커머스, KEB하나은행 등이 참여해 자사의 RPA 추진 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박재오 투비소프트 부장의 ‘엑스플랫폼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RPA 적용 방안’, 윤영진 네이버 리더의 ‘테크 얼라이언스 업데이트’, 한승호 시트릭스 차장의 ‘컴퓨터가 없는 시대의 우리의 일터’ 등 다양한 기술 협력 발표가 이어졌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