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부터 운영까지 맞춤형 원스톱 챗봇 서비스 제공

▲ 와이즈넛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챗봇 브랜드 ‘현명한 앤써니’를 론칭했다.

[아이티데일리] 산업별로 최적화된 챗봇 서비스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형 챗봇 브랜드가 공개됐다.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자사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챗봇 브랜드를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로 정식 론칭한다고 13일 밝혔다.

와이즈넛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인공지능(AI) 챗봇 시장에서 ‘특화된 AI(narrow AI)’의 중요성을 제시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단순히 AI 챗봇을 도입해 막연한 성과를 기대하는 것이 아닌, 도메인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서비스 현장에서 상황에 맞는 정확한 답을 내려줄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앞서 와이즈넛은 다양한 산업별 챗봇 구축사례들을 바탕으로 ‘특화된 챗봇’에 대한 컨설팅과 구축을 추진해왔다.

와이즈넛은 이번 브랜드 론칭을 통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챗봇 서비스 사이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다양한 성공 사례들로 축적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고유 서비스형 챗봇으로서의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브랜드명인 ‘현명한 앤써니’는 와이즈넛의 인공지능(AI) 챗봇 기술을 기반으로 더욱 현명한(WISE) 원스톱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이며, 이를 경험 하는 고객 또한 현명한(WISE) 고객 이라는 뜻도 담았다.

해당 서비스는 ▲자체 탑재된 업종별 공통지식과 일상 대화 등의 기본지식을 통한 빠른 챗봇 서비스 실현 ▲기획부터 제작·운영·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 ▲사용기간에 따른 합리적인 과금 체계 ▲지속적으로 추가되는 질의에 대한 데일리 머신러닝으로 응답률과 정확도 향상 ▲전문 채팅 플랫폼 활용 및 연동을 통한 사용자 편의성 향상 등 다양한 장점을 보유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이번 브랜드 론칭을 통해 국내 최다 챗봇 구축 기술력과 노하우가 접목된 고품질 서비스 챗봇으로서 포지션을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며, “효율 높은 고품질 서비스 챗봇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와이즈넛의 차별화된 챗봇 서비스를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