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A 프로젝트 성료…업무 생산성 및 정확성 개선

[아이티데일리]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SGI서울보증의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1차 프로젝트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SGI서울보증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RPA 시스템 구축을 통해 현업 담당자들의 업무상 불편함을 해소하고, 업무 생산성과 신속성·정확성을 개선하는데 목표를 뒀다. 그리드원은 이번 RPA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사실관계확인 요청 ▲개인금융신용보험 보상 심사 ▲부동산 등기부등본 확인 등 SGI서울보증의 보상 및 구상 지원 업무를 자동화했다.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는 “그리드원은 지난 2017년 RPA 솔루션 ‘오토메이트원(AutomateOne)’을 선보인 이후 은행, 보험, 증권 등 다양한 금융산업의 RPA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며, “이번 사업으로 그리드원의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증명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그리드원은 오랫동안 축적해온 AI와 자동화 기술을 바탕으로 ‘오토메이션원’과 ‘AI인스펙터원(AI InspectorOne)’을 서비스하고 있다. 국내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최적화되어 있어 손쉽게 도입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하거나 기존 기능을 개선하고자 할 경우에도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특히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을 탑재해 종이 문서를 전자문서로 자동 전환할 수 있어, 종이 문서 사용이 많은 공공·금융기관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