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엔터프라이즈급 WLAN 공급업체 정량, 정성 평가서 높은 평가 받아

 

[아이티데일리] 한국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아루바)는 2019 IDC 마켓스케이프 무선랜 솔루션 공급업체 평가(IDC MarketScape Worldwide Enterprise Wireless LAN 2019 Vendor Assessment)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아루바는 가트너(Gartner), 포레스터(Forrester), IDC 등 리서치 기업에서 리더로 인정받았다.

IDC 마켓스케이프 보고서가 처음 발행된 2013-14년부터 HPE아루바는 선두기업으로 4년 연속 인정받고 있다. IDC 마켓스케이프에 따르면 HPE아루바는 엔터프라이즈 WLAN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2위 공급업체로 자리매김을 확고히 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에서의 현재와 미래 비즈니스 성공 가능성에 대한 공급업체 특성을 정량 및 정성 기준으로 제공한다. 해당 조사는 11개의 엔터프라이즈급 WLAN 공급 업체의 역량과 전략을 가늠하고 장단점을 기반으로 평가한다.

IDC 마켓스케이프는 HPE아루바에 대해 “긴밀하게 통합된 스위치 플랫폼과 더불어 온프레미스(on-premises)와 클라우드 기반 관리를 모두 아우르는 WLAN 포트폴리오의 유연성, 강력한 네트워크 관리, 보안 및 분석 소프트웨어 툴이 결합돼 대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넓은 시장에서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IDC 마켓스케이프는 HPE아루바의 강점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브랜치(SD-Branch) 솔루션 제공 ▲클라우드 기반 아루바 센트럴(Aruba Central) 및 온프레미스 관리 플랫폼 에어웨이브(AirWave)를 고객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다중 관리 옵션 ▲네트워크 가시성과 인텔리전스를 만들어내는 강력한 이더넷 스위치 제품 라인 등을 강조했다. 또한 IDC 마켓스케이프는 “HPE아루바는 전세계적으로 24시간 지원 가능한 폭넓고 긴밀한 고객 지원 서비스에 대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크리스 코접(Chris Kozup) HPE아루바 CMO는 “2019 IDC 마켓스케이프를 통해 아루바는 네트워킹 업계의 모든 주요 리서치 회사들로부터 리더로 인정받았다”며, “우리의 지속적인 혁신, 검증된 솔루션, 오랜 기간 동안 고수한 ‘고객최우선주의’ 접근 방식에 대해 인정을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