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3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이용 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확인해야"
   
 

[아이티데일리] 시간이 지날수록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소비자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KT올레 등 고객센터 대비 약 10~30만원 수준의 사은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터넷설치, 신규가입, 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 지원 뿐만 아니라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상품(요금제)에 따른 사은품 금액와 월요금 등을 한 눈에 비교·가입할 수 있어 방문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요즘 20~30대 연령층의 경우 언택트(untact)를 선호하기 때문에 인터넷 가입 방식도 기존 세대와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언택트(untact)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키오스크를 좋아하고, 쇼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지난 6월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비교사이트 중에서도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가장 인기가 높다.

인터넷·IPTV(티비) 등의 유선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현재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 840만명 이상의 방문자로 ‘방문률 1위’를 기록 중인 곳이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인 ‘펭귄통신’이라고 밝혔다.

일반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가입 시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현금 사은품 수령까지 걸리는 평균 기간이 5~7일이지만, 펭귄통신은 설치 당일 사은품을 지급해 인기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가입처 중, 펭귄통신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손꼽는다.

첫 번째는, 업체 내부적으로 통신사 전산을 보유하고 있어 상담 이후 빠른 전산 접수와 스케쥴 일정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펭귄통신을 통해 설치한 고객 중 빠른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통상적으로 당일~이틀 이내 설치받고 있다.

두 번째는, 경품고시제 내 최대 사은품 지급이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처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정한 일정 수준의 사은품만 지급할 수 있는데, 펭귄통신은 가이드 내 최대 수준으로만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세 번째는, 당일 사은품 지급이다. 펭귄통신은 위 첫 번째 항목과 같이 자체 전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설치 완료 받는 경우 전산을 통해 개통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건은 당일 사은품 지급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다음날 지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평균 3,000명 이상·누적방문자 840만명 이상으로 ‘방문률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후기 6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U+(엘지유플러스)·SK텔레콤(브로드밴드)·KT올레(케이티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 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