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mens PLM Software는 솔리드 엣지 2D 드래프팅(Solid Edge 2D Drafting) 소프트웨어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2D/3D 디자인 시스템인 솔리드 엣지는, UGS 벨로시티 시리즈(Velocity Series) 제품 포트폴리오의 핵심 요소로서 지금까지 86,000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버전은 드래프팅 표준에 자동적으로 부합하는 레이아웃, 다이어그래밍, 주석의 작성 및 치수 조정을 포함한 2D 설계와 기록의 제작을 위해 생산성이 검증된 일련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2D AutoCAD 및 다른 드래프팅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전환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데이터 변환이 가능한 마법사 기능을 제공하여 상호운용성을 높이고,. 컬러7, 외부 참조(xrefs), 모델 공간 및 도면 공간 설계 스케일을 지원하는 AutoCAD 2D 데이터를 위한 데이터 변환 기능 등이 추가 되었다.

특히 이 버전에서는 자유 물체(free-body) 다이어그램이 있는 복잡한 2D 엔지니어링 시나리오를 해결하는 '목표모색(Goal Seek)'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목표모색' 기능은 시스템이 엔지니어링 계산에서 원하는 목표 값을 얻기 위해 다른 요소들을 변화시키는 동안, 특정한 매개 변수를 지정하고, 결과에 따라 하이브리드 2D/3D 설계 환경에서 3D 지오메트리를 작동시킨다.

데이브 셔크(Dave Shirk)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무료 솔리드 엣지 2D 드래프팅 다운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사용자 수가 높아진다는 것은 Solid Edge 2D가 이미 시장에서의 훌륭한 상품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며 "2D로 설계하고 기록하는 전세계 수천 개의 기업들은 이러한 이점을 누리며 혁신을 구현해 가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중소형 시장에서의 PLM 리더로서 3D로 진화해 가고 있는 것 이다"라고 덧붙였다.

솔리드 엣지 2D 드래프팅은 현재 10개 언어를 지원하며,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