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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 홍콩·대만에 ‘한컴오피스’ 판매 계약 체결정품SW 소비율 높은 홍콩 중심으로 중화권 시장 확산 전략 추진
   
▲ 롱쉔(Long Shen) 씽킹그룹 회장(왼쪽),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전무

[아이티데일리]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 이하 한컴)는 중화권 가전 유통기업 씽킹그룹(Thinking Group)과 자사 오피스 SW ‘한컴오피스’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씽킹그룹은 중국 상하이, 베이징, 선전과 대만 등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중화권 및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가전을 유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유통망을 활용해 SW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한컴은 내년 1분기 내에 홍콩·대만 지역의 브로드웨이(BROADWAY), 쑤닝(Sunning)과 같은 리테일 체인스토어 100여개 매장과 프라이스닷컴(Price.com), 포슌(Foresoon), HKTV 등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 판매를 시작한다. 향후에는 홍콩과 대만을 거점으로 중국을 아우르는 중화권 지역과 동남아 지역까지 순차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최근 중화권에서는 SW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홍콩은 중화권 내에서도 정품 SW 사용률이 높은 시장인 만큼, 홍콩은 국내 SW기업들에게 중화권 시장의 포문을 열어줄 수 있는 중요한 거점 지역이다.

이를 위해 한컴은 중화권 소비자들의 특성에 맞춰 다른 SW 제품들과 패키지를 구성해 현지화 전략을 펼친다. 또한 현지 학교, 학원 등 교육기관 대상 마케팅과 함께 컴퓨터, 노트북 등 IT제품들과 연계한 프로모션 등 적극적인 영업·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전무는 “씽킹그룹은 5개월에 걸쳐 ‘한컴오피스’에 대한 테스트 및 시장 조사 후 이번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중화권 시장에서도 한컴오피스가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한 것”이라면서, “최근 러시아 오피스SW B2C시장에서 ‘한컴오피스’가 ‘MS오피스’의 시장점유율을 상회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향후 중화권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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