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건의 국외 소재 우리 문화재 환수 등 주요 성과 인정받아

▲ 구기향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사회환원활동 총괄(오른쪽에서 두번째)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과 대한민국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지난 5일 진행된 ‘2019 대한민국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구기향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사회환원활동 총괄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과 2019 대한민국봉사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봉사대상은 (사한국유엔봉사단,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사회 및 공동의 이익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온 개인, 단체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한다.

라이엇게임즈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약 8년간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을 지속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특히 2014년 ‘석가삼존도’, 2018년 ‘효명세자빈 책봉 죽책’, 2019년 ‘척암선생문집 책판’, ‘백자이동궁명사각호’, ‘중화궁인’ 등 국외 소재의 우리 문화재를 국내로 환수하는 데 성공했고, 서울문묘 및 성균관과 주요 서원 3D 정밀 측량, 조선시대 왕실 유물 보존처리 지원, 4대 고궁 보존 관리, 미국 워싱턴D.C. 소재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등의 주요 성과를 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상을 수상한 구기향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사회환원활동 총괄은 “라이엇게임즈는 게임도 문화라는 생각으로 우리 플레이어들과 함께 한국 문화유산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8년 여 간 이 사회환원 활동을 펼쳐온 회사 및 플레이어 여러분을 대신해 큰 상을 받은 것 같아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