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의 모바일스튜디오 프로 16에서 프레스코 구현…유연하고 자연스러운 창작 경험 가능

[아이티데일리] 와콤은 어도비(Adobe)와 함께 프로그램 개발 및 마케팅 등 부문에서 전략적 협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와콤은 창의적인 전문가들의 디지털 창작에서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해 오랫동안 어도비와 협력해왔다. 와콤의 정밀한 필압 성능을 가진 무건전지 디지털 펜 제품과 어도비의 애플리케이션은 꾸준히 진화해왔으며,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와콤 펜 태블릿 및 액정 태블릿은 다양한 어도비 SW와 호환되며, 사용자들은 어도비 프로그램 안에서 와콤 펜의 필압, 정확도, 회전 및 기울기 감지 등의 기능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두 회사는 어도비의 새로운 페인팅 드로잉 프로그램 ‘프레스코(Fresco)’가 완벽하게 구현되는 PC 제품으로 와콤이 최근 출시한 ‘펜 컴퓨터 모바일스튜디오프로 16’을 꼽았다. 스튜디오 내·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스튜디오프로’는 강력한 컴퓨팅 및 그래픽 성능을 가진 펜 컴퓨터 제품으로 ‘프레스코’뿐만 아니라, 모든 ‘어도비 CC 애플리케이션’에 완벽하게 구동된다.

사용자들은 ‘프레스코’에서 작업한 스케치나 일러스트레이션 작업물을 포토샵 또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으로 바로 불러온 후, 편집 및 보정 등 추가 작업을 하거나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들은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와 어도비 ‘프레스코’를 함께 사용했을 때 보다 자연스럽고 유연한 창작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와콤과 어도비는 추가적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금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와콤 신티크프로 전 모델 또는 인튜어스프로 전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이미지 저작 및 편집 프로그램 ‘어도비 CC포토그래피 플랜’ 또는 영상 편집 공유 프로그램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의 2개월 무료 사용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은 제품 구매 후, 와콤 제품 등록 및 와콤 ID 생성, 어도비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어도비ID 생성 후 절차에 따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와콤 크리에이티브 제품 부문 그룹 부사장은 “와콤과 어도비는 HW 및 SW의 전문적인 지식을 결합해 모든 디지털 펜 및 브러쉬의 활용이 마치 종이 위에 펜을 쓰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어도비 ‘프레스코’는 일러스트레이션, 2D 컨셉 디자인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으로,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와 같은 창작용 펜 컴퓨터 및 모바일에 완벽한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말했다.

한편, 11월 4일부터 6일까지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어도비 맥스(Adobe MAX)에 와콤은 부스로 참가해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를 비롯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다양한 라인업과 함께 어도비의 창작용 애플리케이션인 ‘프레스코’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