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안 사단의 보안 서비스 사업, 이제 해외로

안철수연구소는 15일 이사회를 열고 안랩코코넛의 흡수 합병을 결의하였다. 12월 31일로 내정된 이번 양사의 합병비율은 안철수연구소의 주식 0.42주당 안랩코코넛 1주이며, 합병 신주는 총 27만 5,221주가 발행된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합병에 따라 기존 V3 중심의 보안 소프트웨어 사업, '트러스가드(TrusGuard)'와 '앱솔루트' 중심의 하드웨어 네트워크 보안 사업, 토털PC 케어 서비스 '빛자루'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보안 서비스, 보안컨설팅 및 보안관제 서비스 등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통합보안 사업을 펼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세계적인 보안 위협이 날로 지능적이고 복합적인 다양한 범죄로 확산됨에 따라 긴급한 대응력과 서비스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가운데, 안철수연구소의 시큐리티대응센터(ASEC)와 안랩코코넛 보안관제센터의 연계는 긴급대응능력에 대한 경쟁력 확보 및 보안 서비스 사업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다.

안랩코코넛은 지난 `99년 안철수연구소, LG데이콤 등이 공동 출자해 설립한 보안관제 정보보호 기업이며 보안관제 및 보안컨설팅 등 보안 사업을 통해 지난해 약 81억원 매출에 순이익 약 11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