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와 파트너십 체결…전반적 관리·지원 및 최신 기능에 대한 손쉬운 접근 제공

[아이티데일리] 몽고DB는 ‘서비스로서의 몽고DB(MongoDB-as-a-Service, 이하 몽고DBaaS)’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현재 및 향후 버전의 ‘몽고DB’ 사용자를 위한 전반적인 관리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자는 양사의 포괄적인 지원을 통해 최신 ‘몽고DB’ 기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현재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는 ▲다중 문서 ACID 트랜잭션 ▲집계 파이프라인 유형 변환 ▲논-블럭킹 세컨드리 노드 리드 ▲변경 스트림 기능 ▲보다 빠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의 ‘몽고DB’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몽고DB 4.2’의 출시와 함께 ▲분산 트랜잭션 ▲클라이언트 측 필드 레벨 암호화 ▲와일드카드 인덱스 ▲주문형 구체화된 뷰 등의 기능도 사용 가능하도록 개선할 계획이다.

데브 이티체리아(Dev Ittycheria) 몽고DB 회장은 “중국은 가장 큰 데이터베이스 SW 시장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몽고DB’를 가장 많이 채택한 시장 중 하나”라며,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제 중국 본토에서 공인된 ‘몽고DB DBaaS’에 다양한 규모의 고객이 접속하고 비즈니스를 혁신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페이페이 리(Feifei Li) 알리바바 그룹 부사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는 고도화된 커뮤니티 및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몽고DB’를 통해 오픈소스 개발자부터 다양한 규모의 기업 IT 팀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고객의 요구를 실현할 수 있다”며, “양사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이 비즈니스에서 더 많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