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및 대기업이어 공공에 대한 마케팅과 영업 강화 계획

한국CA(대표이사 김용대)는 오늘 LG CNS가 시행하는 한국마사회의 IT서비스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에 자사의 ITSM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선진화된 ITSM 프로세스를 실질적으로 내재화하기 위해 ITSM 업무를 자동화하고 IT인프라를 통합 모니터링하여 서비스 수준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T관리 기준을 정립하여 명확하고 투명한 IT 서비스 수준관리의 가시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CA는 본 프로젝트의 ITSM 시스템 구축 영역을 담당하며 자사의 IT 서비스 관리 솔루션인 서비스 서포트와 서비스 딜리버리 솔루션을 공급해 IT관리 업무 프로세스의 자동화·통합화를 통한 선진 IT 관리체계를 실현할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공급되는 제품은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Unicenter Service Desk)'와 '유니센터 서비스 레벨 매니지먼트 스위트(Unicenter Service Level Management Suite)', 그리고 인프라 관리 솔루션인 '유니센터 네트워크 & 시스템 매니지먼트(Unicenter Network & System Management)' 등 총 3종으로, 5개월 간의 구축을 통해 내년 2월 완료될 예정이다.

박찬욱 한국마사회 IT지원팀 과장은 "본 사업은 ITSM구축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한국마사회의 IT서비스 영역 전반적인 부문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IT정책 및 표준체계 정립 등을 IT거버넌스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공공 부문을 비롯한 많은 영역에서 풍부한 컨설팅 및 구축 경험을 보유한 LG CNS와 ITSM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과 최적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CA를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LG CNS 역시 타사의 여러 솔루션들과 CA 솔루션을 비교 검토한 후 한국마사회의 요구사항에 가장 부합하면서 ITSM 기능은 물론 IT거버넌스 관점의 일관된 제품 라인업을 갖춘 점을 높이 평가하여 CA의 서비스 관리 솔루션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국CA는 ISO20000 등을 고려하여 한국마사회의 기존 IT 관리 프로세스 보완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서비스 서포트에서 서비스 딜리버리에 이르기까지 IT 서비스 관리 전 영역에 대한 총체적인 관리 시스템 도입을 통해 국제 표준과 현행 프로세스의 차이를 분석하여 이를 보완·개선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각 분야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수집되는 이벤트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단일 뷰를 제공하여 표준화되고 신속한 업무처리를 지원할 것이다.

김용대 한국CA 사장은 "조달청 등에 이어 한국마사회에 CA의 ITSM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공공분야 ITSM 사업에서도 한국CA가 약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히며, "포괄적이고 전면적인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한국CA의 기능과 성능의 우위를 입증하는 사례가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으로써 선진화된 IT서비스 운영 체계가 갖추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스템 구축에 머무르지 않고 향후 ITSM 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인 ISO20000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CA는 금융권과 대기업 분야에서의 우위에 더해서 이번 한국마사회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공공 대상의 마케팅과 영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최근 ITSM 구축에 대한 관심이 금융과 대기업에서 공공으로 확대되고 있는 시장 흐름에 발빠르게 대응하여 ITSM의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