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별 활동비, 우수자 및 팀 포상, SNS 마케팅 교육 등 다양한 혜택 제공

▲ 티맥스오에스가 대학생 서포터즈 ‘구르미’ 1기를 모집한다.

[아이티데일리]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가 ‘티맥스OS(TmaxOS)’의 대학생 서포터즈 ‘구르미’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티맥스오에스는 지난 8월 개인 사용자를 위한 PC 운영체제 ‘티맥스OS HE(TmaxOS Home Edition)’를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B2C 마케팅을 강화했다. 이번 서포터즈 모집 역시 SW산업에 관심 있는 Z세대와의 소통과 공감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구르미 1기로 선발된 대학생은 8주 동안 개인 및 팀 활동을 통해 티맥스오에스의 주요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생산한다. 사용 후기, 사진, 영상 등 다양한 포맷의 콘텐츠를 통해 ‘티맥스OS’, ‘투오피스’, ‘클라우드스페이스’ 등을 홍보하게 된다. 우수 콘텐츠는 티맥스오에스 공식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 TV 등에 게재된다. 서포터즈 혜택으로는 팀 별 100만 원의 활동비와 오프라인 모임 비용, SNS 마케팅 교육, 우수자 및 팀 포상 등이 제공된다.

서포터즈 모집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이며, IT 마케팅 및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우대사항으로는 ▲SNS 인플루언서 ▲사진 및 영상 편집 역량 ▲오피스SW 및 협업 툴 사용 경험 등이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서포터즈 각 팀의 멘토로 티맥스의 마케팅 실무자를 배정할 계획이다. 제품 기획과 디지털마케팅, 영상 제작 등 여러 직군의 실무자가 서포터즈에게 다양한 멘토링 기회를 제공한다. 티맥스 연례 최대 행사인 ‘티맥스데이 2019(TmaxDay 2019)’에서도 마케팅 현장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단순한 기업 홍보 수단으로만 서포터즈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박수환 티맥스오에스 마케팅 실장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예비 마케터로 한 단계 더 성숙해지는 과정을 지원하고, 유관 직무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고 싶다”며, “사용자 입장에서 바라본 피드백을 제품 개선에 반영하고, 기업과 서포터가 서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