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기준 최고점 획득…새로운 데이터 아키텍처 활용해 향상된 분석 역량 제공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리서치가 발표한 ‘2019년 3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SW 제품군(EMSS)’ 연구보고서에서 자사의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가 리더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포레스터는 보고서를 통해 “어도비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이상적 고객 경험 관리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특히 어도비는 전자상거래 리더 마젠토(Magento) 인수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이라 불리는 새로운 핵심 데이터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마케팅, 광고 및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보고서에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제품 및 시장 리더십 ▲고객 분석 ▲디지털 광고 ▲콘텐츠 및 에셋 관리 ▲인공지능(AI) ▲사용자 경험 ▲개인정보보호 ▲현지화 및 글로벌 확장성 ▲제품 비전 ▲제품 성능 향상 계획 ▲파트너 생태계 ▲매출 등 총 12개 기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스레시 비탈(Suresh Vittal)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담당 부사장은 “최근 고객은 모든 브랜드 접점에서 맥락에 맞고 일관된 개인화 경험을 기대하고 있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위에 구축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는 기업이 다양한 고객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고의 고객 경험 관리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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