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파트너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하나로 통합…파트너에 최적화된 플랫폼 구축

 

[아이티데일리] 인텔은 파트너사들의 협력,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Intel Partner Alliance program)’의 새로운 세부 내용과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Intel Partner University) 트레이닝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2020년 하반기에 발표될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트레이닝 플랫폼’은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인텔의 다양한 파트너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하나로 통합해 파트너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통합 프로그램은 인텔이 파트너사들에게 제공하는 가치, 관련성과 경험을 제고하기 위해 설계됐다.

데이터 중심 시대에서 발생하는 기회에 적합한 솔루션은 보다 복잡해지고 보다 많은 생태계 내 협업을 요구한다. 파트너사들은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를 통해 인텔리전트 매치메이킹 등의 기능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찾고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는 적합한 솔루션 및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는 각 기업의 프로그램을 하나로 모아 파트너사 간 협력을 용이하게 하고 기업 성장을 위한 솔루션 개발을 촉진하도록 돕는다.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파트너사 유형을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CSP), 솔루션 통합 업체 및 소프트웨어 제공자로 확대 ▲향상된 솔루션 및 파트너 협업 기회 제공 ▲전문성을 높인 교육 커리큘럼 제공 ▲통합 및 단일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가치 및 일관된 경험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파트너사들은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을 통해 200시간 이상의 온라인 강의를 다양한 언어로 수강할 수 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은 라이브 및 온디맨드 강의 등 다양한 형태의 강의를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은 특화된 교육 방법과 추천 수강 목록과 함께 인텔 제품에 대한 최첨단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 시작에 앞서 지금 사용 가능하다.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의 관심사 및 과거 수강 기록 기반 맞춤형 강의 추천 ▲수준급 강의 기반 파트너사의 희망 영역의 전문성 제고 및 디지털 배지를 통한 인증제도 ▲쉽고 직관적인 검색, 모바일에 최적화된 라이브 및 온-디맨드 교육을 포함, 다양한 디지털 교육 포맷 제공으로 강화된 사용 경험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인텔 파트너 얼라이언스’는 전 세계 170개 국의 시스템 제조업체, 통합 업체, 솔루션 제공 업체,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 기업(OEM), 리셀러, 소매 업체, FPGA 디자이너 및 유통 업체를 통합, 전례 없는 인텔 파트너 생태계를 구축한다. ‘인텔 파트너 유니버시티’는 세계에서 가장 심도 있는 파트너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총 200시간 이상의 강의 내용을 다양한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에릭 톰슨(Eric Thompson) 인텔 글로벌 파트너 인에이블먼트 부문 총괄은 “클라우드와 에지 컴퓨팅의 확산, 5G의 탄생 그리고 인공지능 및 애널리틱스 분야의 성장은 기업의 운영 방식은 물론, 그들의 고객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에도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며 “인텔은 파트너사들이 데이터 중심 시대의 기회를 포착, 활용해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인텔은 ‘인텔 솔루션 마켓플레이스(Intel Solutions Marketplace)’를 통해서도 인텔의 글로벌 에코시스템내 전문가들과 실시간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텔 솔루션 마켓플레이스’는 오는 11월 출시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