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완성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8년 연속 리더 달성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9 CRM 리드 관리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CRM for Lead Management)’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CRM 리드 관리는 B2B 마케팅 자동화를 통해 잠재고객(lead)을 포착하고 이들의 활동 및 행동을 파악 및 검증해 세일즈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상태로 세일즈 팀에 전달하는 전 과정을 말한다. 어도비는 지난해 10월 마케토를 인수한 이후 리더로 이름을 함께 올렸으며, 15개 기업 중 비전 완성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8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브라이언 글로버(Brian Glover) 어도비 마케토 인게이지 제품 마케팅 디렉터는 “고객 여정이 점점 더 복잡해질수록 고객 접점 어디에서나 매끄러운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성공의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며, “어도비의 ‘마케토 인게이지(Marketo Engage)’는 기업이 고객경험관리(CXM) 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도록 마케팅과 세일즈를 아우르는 리드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