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검색부터 결제까지 원스톱 프로세스를 구축해 최적화된 e커머스 구현

▲ SSG페이가 SSG닷컴에서 ‘바로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아이티데일리] 신세계 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를 운영하는 신세계아이앤씨는 SSG닷컴에 한층 더 빠르고 편리해진 결제 서비스 ‘바로결제’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지금까지 SSG닷컴에서 SSG페이로 결제하려면 SSG페이 앱을 호출하는 방식으로 결제해야 했지만, ‘바로결제’ 도입에 따라 SSG닷컴 주문 페이지에서 SSG페이에 등록된 결제수단을 선택, 비밀번호만으로 앱 호출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다.

회원가입과 결제수단 등록 방법도 간소화했다. SSG닷컴에서 바로 SSG페이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결제수단도 즉시 등록해 이용 가능하다. 또한 SSG닷컴의 상품 상세페이지에 ‘바로결제’ 버튼을 추가해 주문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고도 바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바로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SSG페이와 SSG닷컴은 상품 검색부터 결제까지 원스톱 쇼핑 프로세스를 구축, 보다 최적화된 이커머스를 구현하여 고객 편의를 한층 더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SG페이는 이마트24 셀프 스토어의 결제 시스템과 계산대 없이 SSG페이 앱만으로 상품 바코드를 찍고 결제해 장보기를 끝낼 수 있는 ‘스마트 쇼핑’ 등 채널 별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선사하며 유통 혁신에 앞장선다는 전략이다.

문준석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I&C) 플랫폼사업부장은 “SSG페이는 고객들의 편리한 결제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바로결제 서비스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빠르고 편리한 SSG페이의 바로결제 서비스를 통해 SSG닷컴 대표 결제수단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페이는 오는 31일까지 SSG닷컴에서 10만 원 이상 SSG페이로 카드 결제 시 2천 원 즉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