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마이닝 및 다큐멘테이션 기능 탑재…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자동화 프로세스 구현

[아이티데일리] 유아이패스는 네덜란드 프로세스 마이닝 선두 기업인 프로세스골드(ProcessGold)와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SW 글로벌 공급업체인 스텝샷(StepShot)을 인수했다고 22일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인수한 두 기업의 기술력을 활용해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Uipath Explorer)’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다. ‘유아이패스 익스플로러’는 자동화 이전 단계에서 업무 프로세스 인지 및 분석을 돕는 기능으로, 과학적이고 시각적인 분석 툴을 통해 조직의 프론트엔드 및 백엔드 작업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손쉽게 인식 및 분석해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텝샷 인수로 통합된 프로세스 다큐멘테이션 기능은 자동화하고자 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쉽고 빠르게 문서화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기능은 RPA를 조직 내의 광범위한 영역에 도입하고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이점을 제공한다.

프로세스골드가 제공하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 및 모니터링해 인사이트를 얻어내고, 해당 업무를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최적의 프로세스를 시각화해 보여준다.

현재 프로세스 마이닝 기능은 유아이패스 제품의 오케스트레이터(Orchestrator) 및 로봇 로그에 시범 도입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전체 RPA 플랫폼에 통합돼 제공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프론트엔드의 세밀한 사용자 행동에서부터 백엔드의 더 높은 수준의 트랜잭션 단계까지 구조화할 수 있다.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 유아이패스 CEO는 “이번 인수는 유아이패스에게 있어 큰 전환점”이라며, “고객은 조직의 업무 프로세스를 더 잘 분석하고 자동화 기회를 파악하며 효과를 측정할 수 있게 됐으며, 궁극적으로 자동화 여정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