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고객사 위주 우선 실시 후 기업고객으로 확대 예정

[아이티데일리] 클루커스(대표 홍성완)는 고객이 사용 중인 클라우드에 이상이 발생하면 15분 내에 빠르게 응답을 수행할 수 있는 ‘SOS(Special Operation Service) 서비스’를 중소 게임 업체 대상으로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SOS 서비스’는 MS와 클루커스가 함께 공개한 서비스로, 클라우드 사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클루커스의 클라우드 전문가들이 1차 검증을 거친 후에 이상이 있다고 판단하면, SR(Service Request)를 MS 본사에 요청하는 서비스다. MS는 이에 대한 응답을 15분 이내에 수행한다.

고객이 이와 비슷한 MS 전문가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을 들여야 했으나, 이번 ‘SOS 서비스’는 고객이 사용한 클라우드 비용의 2%만 추가로 지불하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OS 서비스’를 위해 MS와 클루커스는 게임 고객사를 대상으로 ‘SOS 서비스’를 실시한 후에 기업고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조원영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분 상무는 “이번 ‘애저 SOS 서비스’는 서비스 장애나 이상 상황 발생시 직접적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게임사들이 안심하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프로그램이다”라며 “PC, 모바일, 콘솔 그리고 스트리밍 게임에 이르기까지 MS는 보다 게임 친화적인 서비스 플랫폼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클라우드 시대엔 클라우드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요구된다. ‘SOS 서비스’는 클라우드 맞춤형 서비스 중의 하나로 기존에 비싼 비용을 지급한 고객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클라우드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