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파트너 네트워크 ‘올해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선정

▲ 소포스 ‘클라우드 옵틱스’가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됐다.

[아이티데일리] 소포스(한국지사장 배수한)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소포스 클라우드 옵틱스(Sophos Cloud Optix)’를 등록했다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 옵틱스’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자동으로 클라우드 자산을 찾아내고 클라우드 보안 취약점과 환경 설정의 허점을 탐지하며 위협에 대한 대응조치를 제공한다.

특히 호스트당, 시간당으로 유연하게 운영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클라우드 옵틱스’는 클라우드 인프라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며, 인공지능을 이용해 위협에 노출된 지점을 표시하고 관리한다. 더불어 AWS의 네이티브 API에 통합되며 AWS를 포함한 여러 개의 클라우드 환경들의 보안 설정을 한꺼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옵틱스’는 AWS 마켓플레이스 및 소포스 파트너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파트너사들은 AWS 컨설팅 파트너 프라이빗 오퍼(Consulting Partner Private Offers) 프로그램을 통해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클라우드 옵틱스’를 사용할 수 있다.

댄 시아파(Dan Schiappa) 소포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소포스 연구에 따르면, 사이버 범죄자들은 오픈 클라우드 버킷과 같은 약점을 자동 스캔하는 등의 방법으로 클라우드 서버에 집요하게 공격을 퍼붓고 있다”면서, “클라우드에 올라가는 내용을 제대로 체크하고 적절한 보안 조치를 취하지 않는 기관들은 보안 침입 위험에 놓이게 된다. 클라우드 옵틱스는 클라우드 자산과 환경 설정 및 네트워크 트래픽 패턴을 상시 감시해 인프라에 허점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말했다.

한편 소포스는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올해의 테크놀로지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