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이퍼 BD1’ 적용해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된 보안플랫폼 제공

▲ 윈스가 KT 목동 IDC에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를 개소했다.

[아이티데일리] 윈스(대표 김대연)은 지난 17일 KT 목동 IDC 2센터에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관제센터(SOC)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KT와 윈스는 다양한 고객사를 유치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윈스는 2014년부터 KT 목동 IDC 보안관제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특히 KT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와 공공/금융 고객을 대상으로 보안관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윈스 클라우드 보안관제센터의 장점은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지능형 분석 플랫폼이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로 증가하는 사이버 위협에 사전 대응을 통해 고객의 주요 정보시스템을 24시간 365일 안전하게 보호한다.

윈스 측에 따르면 KT는 데이터센터부터 네트워크, 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까지 통합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윈스의 자체 관제 솔루션 ‘SIEM(스나이퍼 BD1)’과 전문인력의 관제 운영 노하우를 더해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윈스는 목동KT IDC 2센터 내부 보안관제센터에서 보안 전문인력이 근무해 KT 클라우드 고객사의 방화벽, IPS(침입방지시스템) 웹방화벽 솔루션 등 보안장비에서 수집되는 이벤트와 이상징후를 모니터링하고 사이버 위협을 고객들에게 실시간 제공할 예정이다.

김주성 KT클라우드 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윈스와의 협력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보안관제 할 수 있는 충분한 인프라를 갖췄다”며, “금융, 공공 기관에 특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고객유치를 통해 시장을 확대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연 윈스 대표는 “KT 목동 IDC 내부에 윈스 사이버보안관제센터를 개소하는 것은 양사가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기대와 상징으로서 의미가 크다”며, “윈스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보안관제서비스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