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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그룹, AI 홈 서비스 로봇 ‘토키’ 출시로봇과 상호교감 및 대화 가능…자연스러운 대화로 학습 콘텐츠 사용 가능
   
▲ 한컴로보틱스가 출시한 AI 홈서비스로봇 ‘토키’

[아이티데일리] 한컴그룹은 한컴로보틱스(대표 우준석)를 통해 인공지능(AI) 홈서비스 로봇 ‘토키(Toki)’를 출시, 본격적인 가정용 개인 로봇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토키’는 7인치 LCD 터치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양팔을 이용해 춤을 추는 등 휴머노이드의 특징들을 갖췄다. 이마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바깥에 있는 부모와 영상통화는 물론, 부모가 원격조정을 통해 집안 상황도 살필 수 있다. 부모가 아이들에게 실시간 음성 메시지를 전달할 육아 지원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한 상호교감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안면 인식으로 가족 구성원을 구분할 수 있고 날씨와 상황에 맞춰 스스로 주제를 선택해 시키지 않아도 먼저 대화를 걸 수 있다. 퀴즈를 내거나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검색을 통해 바로 답을 찾아준다.

외국어와 SW 교육 기능도 갖췄다. ‘토키‘와 자연스러운 대화를 주고받으면서 영어 문법 및 발음을 학습할 수 있다. ‘토키’는 한국어와 영어를 인식하며 초등 어학 학습에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탑재했다. 특히 기본 탑재 콘텐츠인 ‘초등 리더스’ 100권을 다양한 표정과 동작을 가미해 읽어줄 수 있다. 교육 현장에서 원하는 특정 학습 콘텐츠 적용도 가능하며, 로봇의 움직임과 대화를 스크래치 코딩으로 제어할 수 있어 SW코딩 교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컴로보틱스 관계자는 “‘토키’는 출시 전부터 지속적인 구입 문의와 사전 판매 계약체결 등 시장에서 이미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홈서비스 로봇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특화된 기능을 강화해 로봇의 대중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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