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1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아모랩스(AMO Labs), 'AMO WALLET' 2.0 버전 업데이트 발표멀티 니모닉 지원 등 기능 추가로 보안성과 편의성 모두 충족
   
▲ 사진설명 : 아모랩스의 'AMO WALLET' 2.0

[아이티데일리] 블록체인 기반 자동차 데이터 플랫폼 개발사 '아모랩스(AMO Labs, 대표 심상규)'는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앱 '아모 월렛(AMO Wallet)'의 보안성과 편의성을 보다 강화한 2.0 버전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아모 월렛'은 아모랩스의 모회사인 정보보안 전문기업 '펜타시큐리티시스템'의 보안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지갑이다. 멀티 니모닉 지원 등을 포함한 2.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보안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일반적인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의 경우 하나의 앱에 하나의 니모닉만 생성된다. 사용자는 여러 개의 지갑을 관리할 수 없어 여러 개의 앱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아모 월렛은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멀티 니모닉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하나의 앱으로 여러 개의 지갑을 생성하고 관리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였다. 시중에 멀티 코인과 멀티 월렛 기능을 지원하는 지갑은 많지만, 기술 구현이 쉽지 않은 멀티 니모닉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은 많지 않다.

실시간 시세 조회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보유한 코인 및 토큰의 원화, 엔화, 달러 등으로 환산된 시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지갑별 자산과 총 자산 또한 간단히 조회할 수 있다. 아모 월렛은 '코인마켓캡'에 등재된 이더리움 기반의 모든 ERC 20 토큰을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는 코인마켓캡 'Top 100' 토큰 및 코인에 대한 시세 및 변동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아모랩스는 최근 중국 전기차 제조사와 함께 자동차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서비스 앱 '카모마일(CARMOMILE)'의 중국 현지 실증화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한국뿐 아니라 중국의 자동차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AMO 생태계를 점차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10월에 공식 런칭 예정이다.

아모랩스 심상규 대표는 "이번 아모 월렛 2.0 버전 업데이트는 월렛 자체의 기능 강화 및 성능 개선뿐 아니라 자동차 데이터 분석 서비스 '카모마일' 실증화 등 전반적 AMO 생태계 확장 전략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블록체인 생태계는 자산과 통화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관 및 관리가 전제되어야만 원활히 확장될 수 있다. 앞으로도 아모 월렛은 전체 AMO 생태계의 안전과 신뢰의 중요한 축으로서 AMO 생태계 활성화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