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기반 교육 정책 및 디지털 교육 플랫폼, 민간 데이터 기반 학습 솔루션 등 소개

▲ 정부·민간의 에듀테크 정책과 기술, 사례 등을 선보이는 ‘제6회 코리아 데이터 비즈 트렌드’가 개최된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오는 10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에서 ‘2019 제6회 코리아 데이터 비즈 트렌드(Korea Data-Biz Trends)’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데이터 비즈 트렌드’는 지난 5월 처음 개최돼 매월 신성장 산업 분야의 데이터 비즈니스 동향과 비즈니스 모델을 공유하고 있다. 자율주행 분야를 주제로 개최된 첫 회에 이어 매 회차마다 스마트 헬스케어, 핀테크, 스마트시티, 유통·물류 등 다양한 주제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더 나은 교육 혁신, 데이터로 답하다’라는 주제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등 국내 교육 공공기관의 빅데이터 기반 교육 정책과 디지털 교육 플랫폼에 대한 소개가 진행된다. 특히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등 민간 교육업체에서 최근 활발하게 적용하고 있는 데이터 기반 학습기법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에듀테크 분야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선도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의 발표도 마련된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원장은 “AI와 빅데이터, 가상현실(V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통해 맞춤형, 수준별 학습이 이루어지는 에듀테크의 시대가 다가왔다”며, “에듀테크는 공교육, 사교육 뿐만 아니라 기업교육, 평생교육 분야 등에도 적용이 가능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분야로, 이번 행사가 에듀테크 분야의 데이터 활용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