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OL 형태로 제공…망간 네트워크 경로 차단돼 자료 전송 시 보안성 높아

▲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망연계 솔루션 ‘리버스월(reversWall)-MDS’

[아이티데일리] 현대HDS(대표 최철식)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켓플레이스에 망연계 솔루션 ‘리버스월(reversWall)-MDS’을 등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한 망연계 솔루션 ‘리버스월(reversWall)-MDS’은 시큐에버(대표 이준엽)의 제품으로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를 통해 등록했다.

이번 AWS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된 망연계 솔루션은, ‘BYOL(Bring Your Own License)’ 형태로 제공된다. AWS 이용자는 EC2 인스턴스에 AMI를 설치하고, 현대HDS로부터 서비스 및 구축 라이선스를 구입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AWS IaaS 상에서 구동되며, 기술지원 또한 받을 수 있다.

AWS에 등록된 ‘리버스월(reverseWall)-MDS’는 내부 망과 외부 망간의 네트워크 경로가 차단된 환경에서 내부망 시스템과 외무망 시스템 간의 보안이 확보된 파일 중계 및 스트리밍 중계를 위한 망간 자료 전송 보안 솔루션이다. 현대HDS의 마켓플레이스 등록은 AWS가 국내 진출 이후 망연계 솔루션으로는 최초다.

권정균 현대HDS 상무는 “최근 기업 자체 인프라를 클라우드에서 운영 및 도입을 검토하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클라우드와 실제 망 사이의 보안을 해결하기 위해 망 연계(분리)를 구축을 해야 하는 고객에게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 인해 많은 고객들이 망연계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기술 및 비용측면에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향후에는 고객이 망 연계(분리)를 클라우드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필요한 SW들을 패키지화해 제공하도록 추가 제품 등록을 진행할 예정이다. AWS를 시작으로 MS 애저, 더존 등 유수의 클라우드 제공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안정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HDS는 고객 IT요구에 대해 시스템 구축, 통합에서 IT Supply 및 보안에 이르기 까지 종합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