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 등 세 가지 연결방식 제공…사용 편의성 높여

▲ 커세어가 출시한 ‘버츄오소(Virtuoso)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

[아이티데일리] 커세어(지사장 박재천)는 프리미엄 게이밍 헤드셋 라인업인 ‘버츄오소RGB 무선(VIRTUOSO RGB Wireless)’과 ‘버츄오소RGB 무선 SE(VIRTUOSO RGB Wireless SE)’ 2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커세어가 출시한 프리미엄 헤드셋 라인업인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게이밍 헤드셋으로 하이파이 헤드폰의 간극을 좁혔고, 20Hz-40,000Hz의 폭넓은 주파수 범위와 탈부착이 가능한 방송 등급 마이크를 장착했다.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플러시 메모리 폼 이어패드와 헤드밴드로 24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이 유지된다. ‘초고속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SLIPSTREAM WIRELESS)’, ‘하이파이 USB’, 범용 3.5mm 단자 중 원하는 방식으로 연결할 수 있다. 아울러 정확한 음질을 제공하며, 고밀도의 50mm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버 2개로 오차범위 +/-1 데시벨의 성능을 지녔다.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주파수 범위 대비 20Hz-40,000Hz로 두 배 가량 늘렸다.

또한,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탈부착이 가능한 전방향성(Omni-directional) 방송 등급의 마이크를 탑재했으며, 주파수 반응은 일반적인 무선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의 두 배에 가까운 최대 10,000Hz다. 또 철저한 검증을 거쳐 디스코드 인증(Discord-certified)을 받아 사용자의 목소리보다 세밀한 오디오를 실제 사운드와 동일하게 전달하고 명확한 소통과 사운드를 제공한다.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3가지 방식으로 다양한 기기에 연결할 수 있다. 먼저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로 PC에 연결하면 초고속 신호를 최대 18M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USB 연결’ 시에는 하이파이 24bit/96kHz 오디오를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범용 3.5mm 4극 커넥터’로 연결하면 DAC,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콘솔, 모바일 기기까지 다양한 장비 호환이 된다. 외부로 이동을 하거나 음성채팅이 필요 없는 게임을 할 때 마이크를 떼어내어 헤드폰처럼 활용도 가능하다.

아울러, 최대 20시간의 무선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가속도계 기반의 ‘스마트 웨이크(smart-wake)’ 기능을 통해 헤드셋을 내려놓으면 배터리 절약 모드로 바뀌고 헤드셋을 다시 착용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진다.

커세어가 출시한 다른 헤드셋인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 SE‘는 더 커진 9.5mm의 마이크를 갖춰 소리를 보다 크고 명확하게 전달하고 구현한다. 또 헤드셋 전반에 알루미늄 트림이 추가됐다. ’SE 모델‘에만 자석 타입으로 잠기는 패딩 처리된 십자 스티치 마감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