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채널 통해 제품 정보의 빠른 전달 및 전 세대와 소통 강화 등이 수상 요인

▲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서 제품 브랜드 페이스북 분야 대상 및 제품 브랜드 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

[아이티데일리]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 김천주)은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하는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소셜아이어워드 2019)’에서 ‘제품 브랜드 페이스북 분야 대상’ 및 ‘제품 브랜드 블로그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 2019’는 올바른 SNS 문화를 선도하고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업을 시상하는 우수 웹 시상식으로, 총 338개 작품이 참여했다. 그 가운데 국내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38,000여 명의 회원 및 3,000여 명의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집단지성 평가방식을 통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하게 운영된 SNS 채널을 선정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SNS 채널을 통해 자사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할 뿐 아니라, 연령 구분 없이 직장 생활 속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전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페이스북을 2010년부터, 블로그는 2013년부터 운영해 그동안 정보가 부족했던 기업용, 가정용 사무기기의 제품 정보, 후기, 사용 방법 등 제품 브랜드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사진, 영상 등 이해하기 쉽게 제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오피스 직딩 보고서’ 채널의 콘셉트에 맞추어 직장인을 위한 비타민 섭취 가이드, 휴가 증후군 극복 방법 등 직장인 공감 콘텐츠와 제품을 활용한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로 주요 타깃인 직장인에게 공감과 웃음에 더해 다양한 혜택까지 선사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마케팅부문 담당자는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10년동안 꾸준히 고객과 함께한 점을 ‘소셜인터넷서비스 혁신대상 수상’으로 보상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캐논은 앞으로도 활발한 SNS 운영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해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기업’, ‘고객에게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