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고’ 고객 대상 CMS·펌뱅킹 제공…KB 금융고객 위한 전용 서비스 영역도 구성

▲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왼쪽), 허인 KB국민은행 은행장

[아이티데일리]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과 양사 플랫폼 결합을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위하고(WEHAGO)와 금융의 결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더존비즈온의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와 KB국민은행의 금융 플랫폼이 지닌 강점을 조합해 기업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위하고’를 이용하는 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주요 금융거래를 사용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의 ‘스타(Star) CMS’ 및 펌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위하고’ 내에 ‘KB 존(KB Zone)’을 구성해 뱅킹·카드·보험 등 KB금융그룹의 다양한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금융 지원에도 나선다.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더존비즈온의 핀테크 서비스 ‘실시간 회계 빅데이터를 활용한 AI 신용정보 서비스’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 ‘공급망금융’을 연계하는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더존비즈온은 ‘위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전문 기업·기관과의 서비스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위하고’ 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