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박스’·‘커스텀 스크립트’ 공개…AI·머신러닝 분석, 손쉬운 데이터 통합 등 지원

 

[아이티데일리] Arm트레저데이터(Arm Treasure Data)가 자사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에 새롭게 추가된 신규 기능 2종을 2일 공개했다.

Arm 고객들은 새롭게 출시된 ‘트레저 박스(Treasure Boxes)’와 ‘커스텀 스크립트(Custom Scripts)’를 통해 보다 신속하게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

‘트레저 박스’는 Arm의 CDP 솔루션 라이브러리로, 사전 구축된 코드 및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다. 개별 코드, 전체 구성 요소, 시각화 등의 형태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데이터 및 분석 사용 사례를 비즈니스에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가령 고객의 SNS 지수에 기반해 전환율이 높은 최적의 다음 액션을 제안하거나, 판매량이나 서비스 이탈 고객을 추적하거나,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분석할 수 있다.

‘커스텀 스크립트’는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 기반 분석 기능을 제공해, 기업들이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 ‘커스텀 스크립트’를 통해 사용 언어나 라이브러리에 관계없이 모든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CDP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보다 신속한 캠페인 결정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고객 세그멘테이션 작업에 상용 버전의 머신러닝 모델을 손쉽게 적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즈키 오타(Kazuki Ohta) Arm IoT서비스그룹 기술부문 부사장은 “넘쳐나는 온·오프라인 데이터 소스 때문에 고심하는 기업들은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창출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게 하는 유연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며, “‘트레저 박스’와 ‘커스텀 스크립트’ 기능이 추가되면서, 고객들은 새로운 사용 사례를 보다 쉽게 만들어 내고 데이터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