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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PC방 일간 점유율 경신신규 콘텐츠, e스포츠 인기, 롤드컵에 대한 기대감 등이 점유율 상승세 원인으로 작용
   
 

[아이티데일리] 라이엇 게임즈(한국지사장 박준규)는 자사가 제공하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PC방 일간 최고 시장점유율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고 1일 밝혔다.

‘LoL’은 9월 30일 기준으로 46.21%의 PC방 일간 점유율을 기록했으며(게임트릭스 메인 페이지 일간 점유율 순위 기준), 자체 최고 기록이었던 2015년 10월 17일의 46.15%의 점유율을 약 4년 만에 경신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PC방 점유율 상승세의 원인으로 신규 콘텐츠의 재미와 e스포츠의 인기를 꼽았다. ‘LoL’은 최근 신규 게임 모드 ‘전략적 팀 전투(Team Fight Tactics)’를 도입했다. 국내 ‘LoL’ e스포츠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도 수준 높은 경기력을 바탕으로 올해 서머 스플릿 기준 국내 온라인 동시 시청자 평균 51만 3천여 명을 달성하며 2015년 LCK 출범 이후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10월 2일부터(현지 시각 기준) 유럽에서 진행되는 ‘LoL’ 국제 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대한 기대감도 한 몫 한 것으로 예측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2011년 12월 12일 국내 ‘LoL’ 출시 후 같은 해 12월 27일 PC방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후 8년간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 리그 오브 레전드가 2019년 9월 30일을 기점으로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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