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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비대면 원스톱 주문 툴 ‘테이블주문’ 출시테이블에 부착된 QR코드 통해 메뉴 확인 및 주문·결제까지 원스톱 진행
   
▲ 온라인 메뉴판과 QR스티커, 프로모션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네이버 ‘테이블주문 키트’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모바일에서 음식점 주문과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테이블주문’ 기능을 26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이블주문’은 음식점, 카페 등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업종이라면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비대면 원스톱 주문 도구다. 고객이 직접 테이블 위에 부착된 QR코드를 모바일로 스캔해 메뉴를 확인하고, ‘네이버페이’를 통해 주문과 결제까지 수행할 수 있다.

지난 3개월간의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테이블주문’은 1인 사업자, 중소상공인들이 업무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유용한 스마트 툴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고객이 직접 주문하고 결제하기 때문에 바쁜 시간대에도 매장을 한층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주문내역 및 접수 여부를 사업주와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주문 실수도 줄일 수 있다.

메뉴 변동이 있을 경우 이를 편리하게 반영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기존에는 메뉴 변동에 대해서 일일이 메뉴판을 수정하거나 고객에게 직접 안내해야 했다면, ‘테이블주문’에서는 사업주가 직접 관리 사이트를 통해 메뉴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정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테이블주문’을 이용한 고객들이 직접 리뷰·평점와 평점을 남길 수 있어 사업주들의 메뉴 개선 및 매장 운영에 활용 가능하다.

‘테이블주문’을 활용하고자 하는 사업주는 누구나 ‘네이버 예약 파트너센터(☞바로가기)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는 사업주가 제출한 양식을 바탕으로 온라인 메뉴판과 QR스티커, 프로모션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테이블주문 키트(KIT)’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종민 네이버 예약서비스 담당 리더는 “‘테이블주문’은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사업주에게는 효율적인 매장 운영 경험을, 고객에게는 한층 편리한 방문 경험을 제공하며 호응을 받아왔다”며, “많은 사업주가 이를 활용해 효율적인 매장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테이블주문’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올해 12월 31일까지 ‘테이블주문’을 첫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결제 금액의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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