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스웍스코리아는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금융공학 세미나를 개최했다.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는 10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금융공학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매트랩을 위한 금융공학 모델링 세미나'를 가졌다.

매스웍스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미국 본사의 금융공학 엔지니어를 초청, 자사 주력 제품인 매트랩이 가진 수치 연산 및 데이터 분석, 투자, 위험 관리 기능을 소개했으며, 파생상품 개발 사례 등 구체적인 예제를 소개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대표는 "국내 금융기관들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에 대한 부담을 안게 되었지만, 재무이론에 수학, 통계, 컴퓨터 등 공학기술을 조화롭게 접목시켜 개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금융공학 솔루션에 대한 이해와 전문인력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금융권의 투자, 위험 관리 및 파생상품 개발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매트랩과 금융 관련 툴박스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현업에 적용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에 대해 말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해외의 선진 사례를 바탕으로 금융공학 관련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국내 금융 시장에서의 입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