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고객 대상 DV 인증서 1년간 제공

 

[아이티데일리] IT 인프라 보안 전문기업 닷네임코리아(대표 강희승)의 애니서트 인증사업부는 SSL 보안서버 브랜드 세이프넛(safenut)을 통해 SSL 인증서를 1년간 무료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애니서트는 세이프넛닷컴에서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SSL 인증서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세이프넛닷컴에서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쳐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세이프넛의 무료 SSL 인증서는 DV(Domain Validation) 인증서로, 기존 레츠 인크립트(Let's Encrypt)와 같은 글로벌 인증기관의 무료 SSL 인증서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출시했다.

레츠 인크립트 인증서는 인증절차 없이 자동 발급돼 편리하지만, 그만큼 신뢰도가 떨어질 위험이 있으며 3개월에 한 번씩 갱신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에 반해 세이프넛의 인증서는 시만텍(Symantec) 브랜드의 1년 장기 무료 인증서며, 간단한 인증절차를 통해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레츠 인크립트는 한글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지만, 세이프넛은 국내에 최적화된 한글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희승 닷네임코리아 대표는 “SSL 인증서 의무화는 시대적 흐름이지만 소규모 기업들이 신경쓰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며, “중소형 기업들의 SSL 인증서 도입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세이프넛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