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국 언어로 실시간 번역 지원…이미지·동영상 삽입문구도 번역 가능

▲ KG이니시스 쇼핑몰 실시간 번역서비스 예시

[아이티데일리] KG이니시스(대표 유승용)는 역직구 쇼핑몰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가맹점을 대상으로 ‘쇼핑몰 실시간 자동번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쇼핑몰 실시간 자동번역 서비스’는 대기업과 달리 별도의 쇼핑몰 콘텐츠 번역인력이나 자금력이 부족한 영세·중소 가맹점을 지원하는데 초점을 맞춘 서비스다. KG이니시스의 실시간 번역 서비스는 단순 번역이 아닌 ‘딥러닝’ 기반의 번역 엔진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언어 등 텍스트 뿐 아니라 이미지와 동영상 삽입문구 등도 번역할 수 있다. 특히 영어와 중국어(간체, 번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7개 언어에 대한 번역을 지원한다.

이용방법도 매우 간편하다. 실시간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면 영세·중소 가맹점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해외 구매자가 접속할 경우, 접속 IP 국가를 기반으로 해당 지역 언어로 실시간 자동 번역해준다. 또한 해외 구매자들이 익숙한 언어를 따로 선택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최적화된 역직구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KG이니시스는 이번 서비스를 신청하는 가맹점들에게는 연말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KG이니시스는 번역 서비스와 더불어 해외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 해외 소비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번역서비스를 계기로 언어적 한계로 어려움을 겪던 중소가맹점들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이 보다 활성화 될 것”이라며, “KG이니시스는 상품 경쟁력,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가맹점들이 해외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서비스 경쟁력을 끊임없이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