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으로 제품 및 서비스 테스트 지원

▲ ‘유니티 시뮬레이션’

[아이티데일리]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유나이트 코펜하겐 2019’ 현장에서 ‘유니티 시뮬레이션(Unity Simulation)’을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유니티 기반의 복수의 프로젝트를 대규모로 실행 가능케 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시뮬레이션 서비스다.

구글 클라우드를 통해 지원되는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누구나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도가 높은 3D 환경에서 실행, 테스트, 검증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 크리에이터가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동차, 게임, 로봇 등 시뮬레이션 작업이 필요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이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니티를 기반으로 제작하는 모든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콘셉트 등에 널리 활용 가능하다.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우선 클로즈 베타 형식으로 제공되며, 신청 페이지를 통해 무료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대니 랭(Danny Lang)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부문 부사장은 “데이터에 기반한 인공 지능의 시대에 시뮬레이션은 획기적인 인공 지능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핵심”이라며, “유니티 시뮬레이션은 유니티의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클라우드의 확장성 및 유연성과 결합함으로써 제품의 품질, 안전, 신뢰도를 향상시키면서 더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