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30
주요뉴스
뉴스홈 > 컴퓨팅
에스넷, 클라우드 등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로 사업영역 확장 나서클라우드 모니터링 포탈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의 통합 관제 가능
   
 

[아이티데일리] 에스넷(대표 조태영)은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SDN 통합관리 솔루션 ‘오션(OCEAN)’ 및 AI와 IoT기반의 산업 안전관리 솔루션 ‘AI-세이프가드(AI-safeguard)’, ‘클라우드 모니터링 포탈(Cloud Monitoring Portal, CMP)’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SDN 통합관리 솔루션인 ‘오션(OCEAN)’은 네트워크 및 호스트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 통합관리 포털이다. 에스넷은 올 하반기 관리자의 편의성을 높여줄 프라이빗 클라우드 포탈 관리 기능을 추가해 ‘오션(OCEAN) 4.0’을 출시 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이 추가되면 이미 생성된 VM 정보를 기반으로 사전에 자동으로 리소스를 할당해 관리자가 시스템을 설정위해 접속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 현재 ‘오션’은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 되고 있다.

에스넷은 산업재해 예방 솔루션도 고도화 하고 있다. 솔루션은 ‘AI-세이프가드’로 AI 및 IoT기술 기반이며 ▲딥러닝 기반 영상분석 ▲위치측위 ▲가스탐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만, 현재 여러 사업장 내 안전관리와 관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해당 솔루션을 고도화 중이며, 완료되면 각 사업장 내에서 발생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분석하는 일이 가능해, 여러 개의 사업장을 보다 편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에스넷은 ‘AI-세이프가드’를 대형 반도체 제조사와 건설현장 등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통합관제 시스템으로 서비스 역량 강화도 꾀하고 있다. 최근 기업의 클라우드 도입이 가속화됨에 따라 에스넷은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관제할 수 있는 ‘클라우드 모니터링 포탈’을 개발 중에 있다. 이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퍼블릭 그리고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합 관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의 관리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에스넷은 해당 솔루션에 ▲사용자 맞춤형 관제 기능 ▲즉시 반응형 웹 ▲모바일 관제 ▲유연한 상관관계 분석 기능 ▲물리적 인프라서 애플리케이션까지 풀스택 관제 기능 등을 담을 예정이다. 추후 원격 관제 등 사용자의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는 기능도 계속해서 추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인철 에스넷그룹 CTO는 “에스넷그룹은 AI, IoT, 5G등 4차 산업 관련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오션(OCEAN)’, ‘AI-세이프가드’ 등 이미 서비스 중인 솔루션에 더해 새롭게 개발 중인 ‘클라우드 모니터링 포탈’을 기반으로 에스넷그룹의 서비스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외에도 에스넷그룹은 ICT 주요 시설 및 스마트 팩토리 내 IoT관리 솔루션 ‘긱스(Global platform of IoT Control Solution, GICS)’, 유·무선 통합 인프라 관리 솔루션 ‘엑스퍼트뷰어(XpertViewer)’등 다양한 자체 개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