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가맹점도 결제서비스 신청만 하면 구독경제 상품 제공가능

 

[아이티데일리] KG이니시스는 호스팅 기업인 카페24와 손잡고 ‘정기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KG이니시스는 카페24와 업무제휴를 맺고, 사용자가 설정한 주기에 자동으로 물품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기결제 서비스는 쇼핑몰 이용자가 정기적으로 구매하는 물품의 결제주기를 설정하고 결제카드를 등록하면, 매번 물품 구매 후 결제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결제가 되고 배송까지 이뤄지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우유, 신문 등 정기 구독(구매) 서비스에서만 주로 활용됐으나, 최근 온라인쇼핑 활성화 추세와 맞물려 인터넷쇼핑몰 분야에서도 관련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구독경제’가 새로운 소비패턴으로 급부상하면서, 정기결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의 수요도 급증하는 추세다.

이번 정기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면, 쇼핑몰 이용자들은 온라인 구매에 걸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결제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가맹점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많다. 대형 유통사만 제공받을 수 있는 정기배송 서비스를 중소형 가맹점들도 이번 정기결제 서비스를 신청만 하면 이용할 수 있게 돼, 영세·중소 가맹점들의 사업 확장과 매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정기결제 서비스는 구독경제가 새로운 소비패턴이자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런 트렌드에 대한 맞춤형 결제서비스로 고객과 가맹점의 편익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면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중소형 가맹점들도 구독경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