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제조현장 모습 구현…스마트팩토리 핵심 솔루션 및 선진 사례 선봬

▲ 비젠트로가 ‘2019 부산·울산·경남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에 참가,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선보였다.

[아이티데일리] 비젠트로(대표 김홍근)가 부산 벡스코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된 ‘2019 부산·울산·경남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에 참가, 자사 최신 기술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선보였다.

‘2019 부산·울산·경남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는 국내 스마트팩토리 기술 현황과 제조혁신3.0 트렌드를 소개 및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팩토리 관련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16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성공적으로 구축된 다양한 현장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부산 컨퍼런스는 지난 6월 서울에서 개최된 컨퍼런스에 이은 후속 행사다.

비젠트로는 이번 부산 컨퍼런스에서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자사의 디지털라이제이션 플랫폼을 선보였다. 자사의 대표 제품인 ‘유니ERP(UNIERP)’, ‘유니MES(UNIMES)’ 등에 IoT·RPA·챗봇·애널리틱스와 같은 최신 기술들을 더해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특히 행사장에 마련된 부스에서는 실제 제조산업 현장에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들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직접 컨베이어벨트를 설치해 자사의 솔루션들을 구현했다. 컨베이어벨트 위로 정상 및 불량 PCB(Printed Circuit Board) 제품이 움직이면, 미리 설치된 카메라로 이를 촬영하고 컴퓨터 비전 기술로 분석해 불량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해당 제품들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저장하는 환경도 갖춰져 참관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 비젠트로는 ‘2019 스마트팩토리 어워드’에서 MES부문 산업선도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비젠트로는 ‘2019 부산·울산·경남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의 부대 행사로 진행된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에서 MES 부문의 산업선도대상을 수상했다. 비젠트로의 ‘유니MES’는 제조 현장의 모든 데이터를 수집·분석·모니터링하는 통합관리 솔루션으로, 제조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생산량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스마트팩토리 어워드’에서 대상을 수상하면서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핵심 제품으로 인정받게 됐다.

비젠트로 관계자는 “비젠트로의 솔루션들은 IoT·RPA·챗봇·애널리틱스 등 최신 IT 기술을 내재화함으로써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핵심 제품으로 자리잡았다”며, “비젠트로는 꾸준한 기술 개발과 역량 확보를 통해, 이제 ERP 전문기업에서 한층 더 나아가 기업의 디지털라이제이션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토탈 ICT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