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기능, 다양한 디자인 뮤직폰 신제품 3종 발표

삼성전자가 세계 뮤직폰 시장을 겨냥하여 '듀얼슬라이드 뮤직폰(i450)', '스타일리시 뮤직폰(F330)', '스윙스틱 뮤직폰(F210)' 등 첨단 기능을 갖춘 다양한 디자인의 뮤직폰 신제품 3종을 발표했다.

'스윙스틱 뮤직폰'과 '스타일리시 뮤직폰'은 최근 유럽 시장에 출시됐으며, '듀얼 슬라이드 뮤직폰'은 이 달 중에 유럽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10월 중에 출시예정인 '듀얼슬라이드 뮤직폰(i450)'은 슬라이드를 올리면 키패드, 내리면 스피커가 나타나는 듀얼 슬라이드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뱅앤올룹슨이 개발한 ICE 디지털 파워앰프와 고품격 음질의 스피커 등 뮤직폰 기능을 갖췄다. 이외에도 심비안 9.2/S60 운영 체제의 스마트폰, 3.6Mbps HSDPA, 200만 화소 카메라, 2.4인치 LCD 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스타일리시 뮤직폰(F330)'은 음악 감상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 거울 느낌의 2.1인치 LCD창 아래 터치 방식의 뮤직컨트롤 키를 탑재했고, 원하는 곡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뮤직라이브러리' 기능과 현재 듣고 있는 FM라디오의 프로그램명, 곡명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RDS(라디오 데이터 시스템)' 등을 내장했다. 이외에도 200만화소 카메라, HSDPA, 멀티 테스킹 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스윙스틱 뮤직폰(F210)'은 스윙 슬라이드를 닫은 상태에서는 컴팩트한 스틱형 MP3플레이어였다가 슬라이드를 열면 바형 휴대폰이 되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손가락 두 개 정도의 크기에 3x4 키패드 형태를 유지해 문자 입력이 편리하고 200만화소 카메라, 1GB 내장메모리를 탑재했다.

세 제품 모두 첨단 휴대폰의 기능을 모두 담은 것은 물론 MP3 플레이어의 기능까지 탑재해, 하나의 제품만으로 두 배의 효용을 얻을 수 있다. 휴대폰의 전원을 켜지 않고도 MP3 플레이어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등 각각의 기능을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모두 음악감상에 최적화된 뮤직 특화 UI를 채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고, 블루투스 2.0과 USB 2.0을 지원하고 micro SD 외장메모리 슬롯을 탑재함으로써 음악 감상과 전송, 저장 기능의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