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학교, 교육 기관 등 협업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

 

[아이티데일리]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RPAI(RPA+AI)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유니버시티(Automation Anywhere University, AAU)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AAU는 RPAI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글로벌 온·오프라인 교육 과정으로, 전 세계 140개 국가에서 350,000명 이상이 수료한 바 있다. 약 70여 개의 교육 과정을 통해 SW 봇(Bot) 개발자, RPA 프로그램 관리자, 실무자 등 9가지 직무별 맞춤형 학습 코스를 입문자부터 전문가 수준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교육 과정으로 제공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해당 교육 과정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한다.

최근 RPA가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전문 인력에 대한 요구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는 그동안 국내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만 운영됐던 AAU 프로그램을 RPA 및 인공지능(AI)에 관심이 있는 사람 누구에게나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업무 능력이 변화함에 따라 커리어 개발 과정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 국제공인전문회계사협회(Association of International Certified Professional Accountants)와 AAU 프로그램 교육 제공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65만 명에 이르는 해당 협회 회원들에게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한국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AI가 결합된 RPA, 즉 RPAI를 통해 기업이 생산성 및 효율성을 높이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RPAI 전문가를 꿈꾸는 개발자, 전문가, 학생들을 위해 AAU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및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