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GTX 1650 지원…원활한 고용량 작업 가능

▲ 에이수스가 출시한 ‘크리에이터(Creator) X X571’

[아이티데일리] 에이수스는 영상, 게임 등 멀티미디어 작업에 특화된 크리에이터를 위한 슬림형 노트북 ‘크리에이터(Creator) X X571’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나노 에지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적용해 외관 크기 대비 넓은 화면과 7.4mm의 사이드 베젤로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영상 및 게임 그래픽 구현을 위해 최대 초고속 120Hz 고주사율의 IPS 패널을 탑재했고, 100% sRGB 색 영역 구현 및 178도 광시야각으로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무게도 가벼워 휴대성이 높아 이동이 잦은 학생, 직장인에게 적합하다.

‘크리에이터 X X571’은 최신 9세대 인텔 코어 i7-975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TX 1650 외장 그래픽 칩셋을 지원하고, 최대 DDR4 16GB RAM 및 512 PCIe SSD와 32GB 옵테인 메모리를 탑재해 고용량 작업도 원활하게 가능하다. 2채널 스테레오 스피커와 하만 카돈 오디오 기술을 장착해 실감나는 사운드 경험은 물론, ‘오디오위자드(AudioWizard)’ 기능을 통해 음악, 영화, 게임, 녹음 등 다양한 모드에 맞춰 오디오 설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

또한, 풀 사이즈 백라이트 키보드를 장착했고, 대형 터치패드에 ‘윈도우 제스처’ 기능이 적용돼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지문 인식으로 간편하게 암호를 해제하는 ‘윈도우 헬로(Window Hello)’ 기능으로 편의성과 보안성을 강화했다.

에이수스 코리아 관계자는 “새로 출시된 ‘크리에이터(Creator) X X571’은 디자인, 휴대성은 물론이고 멀티미디어 성능을 대폭 강화해 영상 편집이나 게임 플레이를 주로 하는 유튜버, 브이로거 등 1인 크리에이터에게 최적화된 모델”이라며, “1인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이나 직장인이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번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합리적으로 고사양 노트북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크리에이터(Creator) X X571’ 출시를 기념해 금일부터 11번가에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실시된다. 또한, 에이수스는 최근 수요가 커지고 있는 1인 미디어 시장을 타깃으로 고사양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