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SW 웰컴 걸즈’ 개최…SW분야 여성 진출 확대 위한 기회 창출

▲ NIA가 포스코타워역삼 이벤트홀에서 ‘제6회 SW 웰컴 걸즈’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지난 7일 SW여성인재의 사회진출 확대와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제6회 SW 웰컴 걸즈(SW Welcomes Girls)’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A가 SW여성인재 양성과 인식제고를 위해 진행하는 SW여성인재 수급활성화사업의 일환이다. ‘웰컴(welcome)에서 웰 그로잉(well growing)으로, 언니 믿고 따라오는 커리어 관리’라는 주제로 개최돼, SW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여성과 현직 종사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IT 분야의 다양한 경력을 보유한 여성 전문가들의 강연이 마련됐다. 오순영 한글과컴퓨터 CTO, 손영연 IT분야 전문 헤드헌터, 이수미 LGCNS 제조빅데이터팀 책임, 김예리 위코드 이사 등이 각 경력 단계에 맞는 취업·창업과 커리어 관리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토크콘서트에서는 여성 개발자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테크커뮤니티 소개, 꿈과 희망을 그리는 캘리그라피, SNS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 등이 마련돼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문용식 NIA 원장은 “여성인재의 사회진출 활성화는 우리나라 미래 SW산업의 혁신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 “여성인재의 SW분야 진출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