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3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펭귄통신, SK KT LG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및 IPTV 결합 시 현금지원 가능…결합상품 문의 증가
   
 

[아이티데일리] 민족 대명절 추석이 지나고 인터넷가입을 알아보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추석 연휴가 이후 인터넷 설치를 받으려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날짜, 시간대에 설치받기 위해 미리 스케쥴을 잡기 위함이다.

인터넷과 IPTV(티비) 상품은 신청 접수 이후 이용자가 원하는 날짜로 설치일정을 잡을 수 있으나, 통상적으로 희망하는 날짜의 2주 전부터 일정 예약이 가능하다. 때문에 인구 밀도가 높은 지역이나, 같은 지역내 인터넷가입을 신청한 소비자가 많다면 원하는 날짜에 스케쥴이 없어 밀릴 수도 있다.

시장 조사결과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중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펭귄통신’인 것으로 확인됐다.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를 운영 중이다.

인터넷가입처 중, 펭귄통신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손꼽는다.

첫 번째는, 업체 내부적으로 통신사 전산을 보유하고 있어 상담 이후 빠른 전산 접수와 스케쥴 일정을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펭귄통신을 통해 설치한 고객 중 빠른 설치를 희망하는 경우, 통상적으로 당일~이틀 이내 설치받고 있다.

두 번째는, 경품고시제 내 최대 사은품 지급이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처는 방송통신위원회가 지정한 일정 수준의 사은품만 지급할 수 있는데, 펭귄통신은 가이드 내 최대 수준으로만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세 번째는, 당일 사은품 지급이다. 펭귄통신은 위 첫 번째 항목과 같이 자체 전산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설치 완료 받는 경우 전산을 통해 개통 확인 후 오후 4시 이전 건은 당일 사은품 지급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오후 4시 이후 설치 건은 다음날 지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와 누적방문자 820만명 이상으로 ‘재방문률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후기 5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호평 받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요즘 20~30대 연령층은 언택트(untact)를 선호하기 때문에 인터넷 가입 방식도 기존 세대와 차이가 있다. 최근 인터넷가입처로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인터넷설치, 신규가입, 변경에 따른 현금사은품 지원 뿐만 아니라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상품(요금제)에 따른 사은품 금액와 월요금 등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언택트(untact)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키오스크를 좋아하고, 쇼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실제로 펭귄통신에서는 LGU+(엘지유플러스)•SK텔레콤(브로드밴드)•KT올레(케이티올레) 백메가 초고속인터넷 및 기가인터넷(500메가, 1기가)가입, IPTV결합상품, 모바일 결합할인에 대한 안내와 함께 지급되는 현금사은품 금액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 전화상담 없이 간편하게 직접비교가 가능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