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8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현금 사은품 당일 지원, 인터넷 신규가입 문의량 증가 ‘펭귄통신’ 인기
   
 

[아이티데일리] 최근 유선 시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가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대리점보다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각에서는 ‘언택트(untact)’를 선호하는 요즘 20~30대 연령층의 쇼핑 생활은 기존의 세대와는 확연하게 다른데,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사람과 대화를 하며 직접 주문하는 것보다 기계로 메뉴를 선택하는 키오스크를 좋아하고, 쇼핑에 있어서도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먼저 찾는 것이 이들의 특징이다.

이들을 칭하는 일명 ‘밀레니얼’ 세대는 인터넷가입에서도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오프라인 대리점을 찾아 가입 희망 통신사나 월청구금액 등을 상담하기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인터넷상품과 지급 가능한 사은품을 먼저 찾는다.

한편, 지난 6월 1일부터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에서 SK, LG, KT 결합상품 설치 및 가입에 대한 사은품인 현금지원을 규제하는 ‘경품고시제’를 실시했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인터넷 비교사이트 및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주는곳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백메가 이상의 초고속 KT·LG·SK 기가인터넷 상품(100메가, 500메가, 1기가)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 설치,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인해 오프라인 대리점보단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네티즌 사이에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알려진 ‘펭귄통신’은 지난 6월 1일 시행된 경품고시제 내 최대 수준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펭귄통신은 현재 인터넷가입 시 최대 46만원의 사은품을 당일지급하고 있으며, 소비자가 인터넷 설치를 받은 후 사은품 지급 시기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당일지급을 원칙으로 입금 진행한다.

또, 최근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저렴한 인터넷비용과 요금으로 이용하기 위한 원룸, 주택, 아파트, 오피스텔, 자취방 등 인터넷 설치 관련 문의와 인터넷 속도 즉, 백메가 초고속인터넷가입(인터넷 100메가) 및 기가인터넷가입(인터넷 500메가, 1기가)와 함께 IPTV결항상품 설치를 알아보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가입·설치 후 사은품 지급 일정에 관련된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렇다면 비대면이기 때문에 불안할 수밖에 없는 KT∙SK∙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문을 구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심사통과 공식 승인업체 법인기업 ‘펭귄통신’ 관계자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신규가입 및 IPTV(인터넷TV)결합상품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선택 할 때 크게 네 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언급했다.

첫째, 인터넷가입상품 및 IPTV결합에 따른 현금사은품지급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는지 둘째, 전화상담을 강요하고 저렴하지 않은 인터넷 IPTV결합상품 설치를 유도하지는 않는지 세번째로는 해지대행·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지는 않는지 끝으로 현금 사은품은 미루지 않고 빠르게 지급되는지이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업체 ‘펭귄통신’은, 업계 전반에 퍼져있는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을 차일피일 미루는 관행을 타파해 ‘인터넷설치현금 사은품을 당일 지급함’으로써 그 동안 소비자가 감수해야 했던 피해와 심적 불안감을 해소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000명 이상의 방문자와 고객 후기 500건 이상, 누적방문자 820만명으로 신뢰도 높은 인터넷가입처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인터넷변경현금지급 및 IPTV(인터넷TV)결합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전화상담의 부담을 없앴다는 점, 그리고 인터넷속도, 인터넷환경 등 개인별 맞춤 인터넷통신사 통합비교추천 상담이 가능한 전문 상담원을 통한 합리적인 인터넷가격, 요금 설계를 통해 ‘소비자 친화적 인터넷비교사이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핸드폰 동시 개통을 희망하는 소비자를 위해 휴대폰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여 아이폰8 256GB, 갤럭시노트10, 갤럭시S10e, LG V40, 갤럭시노트9, 아이폰7 등 인기 스마트폰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