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영업, 클라우드·AI 개발 등 복수 분야 신규 모집 진행

[아이티데일리] 한국IBM은 정규직 신입사원 공개 채용 프로그램 ‘와일드 블루’를 1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모집분야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신규 고객을 발굴하는 디지털 영업,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개발, IT 아키텍트, 영업 및 마케팅 등이다. 채용절차는 지원서 접수, 직무적성검사 및 서류전형, 영어 면접, 면접전형 등 4단계로 진행된다.

지원서 제출은 이달 11일부터 10월 3일 자정까지 ‘와일드 블루’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할 수 있다. 방문 또는 우편 접수는 불가하다. 병역을 마쳤거나 면제를 받은 사람 중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계 법령에 의거 우대된다.

또한 채용설명회 ‘IBM 커리어 투어’를 이달 22일 한국IBM 여의도 본사에서 진행한다. 커리어투어는 ‘와일드 블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규 모집하는 직무 소개와 해당 영역에서 일하고 있는 선배와의 질의응답 시간, 실제 일하게 될 업무 환경을 직접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한국IBM은 이번 ‘와일드 블루’ 채용에 자사의 ‘왓슨’ 기반 챗봇 ‘와블리’를 채용 상담에 24시간 활용할 계획이다. 지원서 작성, 자격 요건, 채용 절차 등 채용과 관련해 궁금한 점을 ‘와블리’에 문의하면 된다.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ibmwb’ 또는 ‘IBM Korea Wild Blue’로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