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CDN, 쿠버네티스, 빅쿼리 등 실습을 통한 주요 기능 체험 제공

▲ GS네오텍이 ‘GCP(Google Cloud Platform) 게이밍 워크숍’을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구글 클라우드를 시작하는 고객사를 위해 ‘GCP(Google Cloud Platform) 게이밍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최된 ‘GCP 게이밍 워크숍’은 게임사를 대상으로 한 이론 및 실습 관련 교육을 주로 진행했다. 참여한 게임사는 최신 GCP 활용 방안에 대한 정보를 얻고 라이브 데모를 통해 ‘클라우드 CDN(Cloud CDN)’, ‘빅쿼리(BigQuery)’, ‘쿠버네티스’ 등의 실질적인 기능을 실습했다.

워크숍은 총 5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커리큘럼은 ▲GCP 개요 ▲게임사를 위한 구글 컴퓨트 엔진 ▲쉽게 알아보는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 ▲데모로 알아보는 구글 스택드라이버 ▲NBA 게임 기록으로 배우는 구글 빅쿼리 ▲구글 클라우드 CDN 알아보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상오 GS네오텍 클라우드 그룹장은 “게임사의 다양한 클라우드 니즈 충족을 위해 해당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국내 클라우드 선도기업이자 CDN 기업으로서,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경쟁력 함양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그룹장은 “이번 워크숍은 게임 업계 현황 공유는 물론, 트렌드를 반영한 클라우드 서비스의 주요 기능들을 소개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자리였다”며 “보유한 노하우와 트렌드 공유를 위한 행사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