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기반 공사피디 플랫폼과 스테이션 발전 논의

[아이티데일리] 4차산업 기반 공사PD 플랫폼 개발ㆍ운영 전문업체 플로언스(대표 김철민)는 지난 5일 본사에서 ‘4차산업 기반 공사피디 플랫폼과 스테이션 발전을 위한 플로언스 미래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강원스테이션 남명종 대표, 경기스테이션 이완오 대표, 서울스테이션 고수향 대표, 영남스테이션 김경훈 대표, 호남스테이션 임근호 대표, 평생교육원 호남지부 김미숙 이사장, 공사히어로 등 50여명의 관계자가 참가해 플랫폼ㆍ마케팅ㆍ자격교육일정ㆍMOU 등 공사피디와 공사FD 사업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공사관리사 NCS 인증 자격증을 보유한 공사히어로는 현장의 소식과 경험을 플랫폼에서 활용하는 방안을 놓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공사히어로는 CS 기반 고객과 소통 및 원츠(Wants, 고객이 원하는 것을 분석하고 만족할 수 있는 공사를 완성시키는 방법론)를 완성하는 공사에프디의 조직 구성원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스테이션의 대표들과 플로언스 각 본부장들이 스테이션의 운영 방안과 공사에프디, 스테이션, 공사히어로, 마스터(파트너)에 대한 향후 정책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포럼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한 신윤정 대외협력실 실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스테이션과 플로언스는 공사PD 플랫폼에 대한 활용과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의견이 논의되었고, 공사PD 플랫폼이 나아갈 미래 전략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었다. 앞으로도 협의와 토론을 통해 건설산업의 새로운 서비스 시장이 자리잡을 수 있는 방법론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플로언스는 9월 5일 ‘4차산업 기반 공사피디 플랫폼과 스테이션 발전을 위한 플로언스 미래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